SCM(Supply Chain Management) : 공급망관리시스템 기업에서 원재료의 생산·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해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'공급망 관리'를 뜻한다.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외주업체와의 생산계획정보, 발주정보, 납품정보, 품질판정정보, 매출마감정보, 재고현황을 공유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
시스템 구성
웹에서 즉시 확인하고 납품까지 한 번에 처리 !
SCM 시스템 전체 프로세스
웹 수?발주 2.0 이란?
수·발주 거래가 빈번한 유통 기업에서 거래하는 대리점 또는 협력사와 간편하고 효율적인 수·발주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서비스 입니다.
웹 수·발주 2.0 시스템
도입효과
도입전
웹 수·발주 2.0 도입 후
기대효과
웹 페이지에서 바로 품목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 등록할 수 있어서 유선이나 별도의 문서로 주문하는 불편함을 제거되고 주문누락 및 입력 오류 방지 가능
웹 수·발주 2.0 메뉴에서 공지사항이나 품목정보, 재고정보, 채권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정확성 및 적시성 향상
관리자가 여러 대리점내역을 취합하여 일괄로 등록하는 입력업무 제거
엑셀과 솔루션간 이중으로 관리하는 문서 작업을 일원화하여 입력오류 해소와 업무시간 단축
주문/발주 내역 확인과 거래처의 채권정보를 별도로 고지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운 업무 제거로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
웹 주문 데이터와 ERP데이터를 활용한 매출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기업의 이익 증대와 재고 순환률의 향상 기대
거래처에 대한 발주업무 간소화를 통해 초기 단계의 SCM (Supply Chain Managment) 구현